국민취업지원제도 인터넷(온라인) 신청에서의 문제와 해결경험 후기. 국사웨딱

지난번에 온라인으로 신청해 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확인증 파일을 엉뚱하게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용센터)에 주려고 했던 건 뜻밖의 도움이 되었다.

 

그 도움 중 하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와 함께 신청하여 교육을 받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국민지원취업제도가 무엇인지, 무슨 도움이 되는지는 직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나는 온라인 신청 후기를 말하고자 한다.

 

 

단, 내가 이해하기를 매우 간략히 설명하면 이 정도다.

국민내일배움카드 = 교육비 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 취업활동 지원(보상)

 

취업활동에는 취업에 도움이 될 교육받는 행위도 포함이 된다.

그래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함께 진행할 시 시너지 효과가 발휘된다.

 

그래서 함께 하면 좋은데...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심사와 승인받는데 한 달 이상의 기간이 걸린다고 한다.

고용센터 상담사 분과 제도 홈페이지에서 신청 시에도 그렇게 안내를 하고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온라인 신청 후 은행 방문 수령했을 시 일주일이 걸리지 않았다.

 

 

취업지원제도의 이행조건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승인 여부에 한 달이 넘을 것이라는 기간 동안 교육을 보류해야 한다.

더구나 결국 취업지원제도 대상이 되지 않을 시에는 허탈감과 시간낭비가 페널티로 돌아온다.

(코로나로 인해 신청자가 많아 더욱 오래 걸리기도 한다고 한다)

 

다만 이에 대한 소급적용 여부를 아직 내가 모르는 상태다.

일반적인 우리 사회에서는 안될 거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생긴 우려다.

이런 문의와 우려 때문에 방문신청이 좋았을 듯하다. 이 궁금증을 온라인 문의해놓았는데 아직은 답이 없다.

당시 주말이어서 온라인 문의하고 월요일에 고용센터에 전화 문의를 하려 했으나 아직 못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후 카톡 메세지

참여신청으로 쓰고, 반응없음으로 읽는다

 

사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방문 신청할까도 했는데 주말이어서 결국 또 온라인 신청을 했다.

그런데 예상치도 못한 문제를 만나게 된다.

'참여신청' 버튼을 누르면 아무 반응이 없다.

 

다른 모든 버튼은 작동하는데 참여신청만 작동이 되지 않는다.
(이 문제는 Q&A를 통해 여러 사람이 겪는 문제임을 알 수 있었다. 답변은 크롬이나 익스플로러로 하라는 답변이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되지 않을까 싶었지만 크롬, 엣지, 오페라 브라우저들 모두에게 '참여신청' 버튼은 '반응없음', '소용없음'으로 내게 답했다.

스마트폰으로도 소용없었다. 이럴 수가 방어력이 상당하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서는 참여신청을 할 수 없다?

보안 프로그램이라 쓰고, 보안 해치는 프로그램이라 읽는다

 

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서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며 4가지의 악성프로그램 설치 페이지가 뜨곤 한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등의 보안을 가장한 보안을 해치는 악성프로그램을 아직도 변함없이 금융권이나 정부 관련 사이트에서 계속 애용 중인데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도 마찬가지였다.

 

어쨌든 구라제거기(악성프로그램제거 프로그램)로 지우면 되니, 난 항상 그랬듯 인상 쓰고 욕을 하며 설치를 했지만, 설치조차 되지 않았다.

 

대부분의 보안 프로그램(보안 해치는 악성프로그램) 권장 사이트는 강제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설치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가 없다.

하지만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는 설치가 되질 않으니(한 개만 설치됨) 어쩌라는 건지 알 수 없었다.

 

국사웨딱 =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는 웨일 브라우저가 딱이야!!

국사웨딱!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는 웨일 브라우저가 딱이야!!

 

그때 나에겐 웨일 브라우저가 마지막으로 남아있었다.

하지만 희망은 할 수 없었다.

웨일도 결국 크롬 브라우저 기반으로 알고 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웨일 브라우저가 결국 해냈다. 마치 드라마나 영화같은 스토리를 경험했다.

 

웨일 브라우저는 그 어떤 브라우저도 뚫지 못한 '참여신청'을 아무렇지 않게 순순히 시키는 데로 응하게 만들었다.

해결책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도 아니었고 오로지 웨일 브라우저 자체였다.

 

나는 웨일 브라우저로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 접속했고 로그인을 했고 참여신청을 누르고 어떤 문제도 겪지 않고 신청 완료할 수 있었다.

+11월 15일 이제 크롬에서 '참여신청' 버튼이 정상작동 하는 것 확인.
모바일에서도 크롬은 정상작동 확인. (지난번엔 다음 브라우저로만 해본것도 같은데 여전히 다음 브라우저로는 응답없음)

※구라제거기는 악성프로그램 제거로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이것만 있으면 어쩔 수 없이(?) PC로 은행을 이용해야 할 때도 걱정 없다.

 

국민취업지원제도

 

https://www.work.go.kr/kua/

 

www.work.go.kr

웨일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일상을 여는 새로운 시작 네이버 웨일

whale.naver.com

구라제거기(악성프로그램 제거기)

 

TEUS.me

구라제거기의 고향에 잘 오셨습니다

teus.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