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좋아요와 팔로우를 자제하지 않으면 생기는 뜻밖의 불이익

어떻게 확인하라는 거죠??? 기승전- 앱에서 회원정보를 확인하라는데 무슨짓을 해도 저 메시지 뿐

묻지마차단 ; 묻지마잠김

안 하던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건 무궁무진한 관심사들을 시작하며 살기로 마음먹고부터이다.

10월 말쯤에 계정을 만들고 첫 클래스 선생님인 달콩 작가님을 팔로우했다.

그리고선 추천되는 그림쟁이나 귀여운 토끼를 모시는 집사 등 몇몇을 팔로우했다.

그들의 게시물은 나를 자연히 반응하게 만드는 상상 이상의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11월 2일에 나도 첫 게시물 두 개를 올리며 좀 더 재밌는 인스타 라이프를 기대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계정 접속을 차단당한다.(혹은 잠김)

알 수 없는 이유와 할 수 없는 대응의 기상천외한 일방성 조합에 크게 당황했었다.

'앱에서 회원님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어떻게? 왜 때문이죠?
아무것도 어떻게도 확인할 수도 물을 수도 없게 해 놓고는...

4~5일째가 되어서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지속되어 결국 새 계정을 만들었다.

새 계정을 만들며 이건 또 얼마 만에 차단이 될지 걱정이 앞섰다.

또 차단되면 안 하면 그만, 더러워서 안 하고 말겠다는 생각이 앞서면서도 아쉬웠다.

짧고 얕은 경험이지만 인스타의 매력이 상상 이상이었기 때문이다.

 

아직까지는 평화로운 새 인스타그램 계정. 거의 대부분 나를 팔로우 할 경우에만 확인 후 맞팔로우 하는 편.

세상에! 맘에 들어서 좋아요를 누르고 팔로우를 누르는 게 문제가 되다니...

 

검색으로 알아본 이유 역시 차단된 상황만큼 황당했다.

좋아요나 팔로우를 단시간에 많이 하거나 댓글 유형이 비슷하면 매크로로 인식하여 차단된다는 내용이 많았다.
어느 정도의 기준인지는 알 수 없고 머무르지 말고 재접속을 하면 안전하다는 정도다.
내 계정이 잠겨질 정도의 기준이면 도대체 얼마나 낮을지 알 길은 없다.

나의 새 계정에는 다양한 매력과 국적의 사람들이 매일 등장하고 있다.

별것 없는 게시물 겨우 10개에 불과한 내 계정에 먼저 팔로우를 하는 사람들이 소수지만 꾸준하다.

다양하고 상상 이상의 매력과 신비함을 지닌 사람들과 게시물이 끊임없이 발견되고 있다.

하지만 그 좋은 감정 표현을 자제해야 인스타그램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이유없이 잠겨진 뒤 2주정도만에 풀 수 있는 방법은 상세한 얼굴 영상 제공뿐

좋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표현하고 싶다
이해할 수 없어도 그들은 좋은 서비스를 만들었고, 그들은 일방적으로 나를 제제할 수 있으며, 제제당한 적이 있기에 즐기려면 따를 수밖에 없다.

그 기준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없으니 최대한 자제하는 게 상책이다.

 

인스타그램은 새롭고 신선한 매력을 제한 없이 만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서비스다.

또한 좋아하는 표현을 하는 것에는 제한 있는 신선한(?) 서비스다.

 

 

얼굴영상을 상세히 제공하고 살린 전 계정

 

엊그제까지도 일방적으로 잠겨있던 계정을 드디어 오늘 풀었다.

약 2주 만에 계정을 풀 수 있는 행운을 얻었고, 상하좌우로 얼굴 영상을 상세히 제공한 대가로 풀려날 수 있었다.

이것은 마치 랜섬웨어 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