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꾸준히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 배우려는 똥손 입문자
※이 디지털 드로잉 이미지는 저의 창작물이 아닙니다.
아이디어스에서 달콩작가님의 클래스를 배우는 과정으로 따라 그려낸 것입니다.

꽃만 그렸을땐 나름 잘 따라 감

 

이게 얼마만인지, 그동안 바빠서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를 이제야 다시 접했다.

역시 손을 대니 이렇게 재밌는 걸 못하고 어찌 살았나 싶다.

 

 

캐릭을 그리자 엉망이 됨. 작가가 아무렇지 않게 꽃받침 손을 그리라고 하자 난 매우 난해했음

 

달콩 작가의 클래스중 이번 과정은 음영 효과 주기이다.

난 매우 매우 어설프게 적용이 되었지만, 효과를 주니 많이 다르긴 다른 것 같다.

물론 그림에 대한 이해나 수준이 아주 낮은 나에 한한 시선과 느낌일 것이다.

 

 

음영효과 주는 방법 배우기 

 

나 또한 나중에 어느 정도 수준이 높아졌을 때에 이 그림이나 포스팅을 돌아보면 부끄러워할게 뻔할 것이다.

어쨌든 지금으로선, 지금의 나로선 내가 클래스를 통해 그려낸 모든 게 만족스럽다.

물론 그려내는 과정에서는 고통과 짜증과 답답함도 느끼지만, 다 그려내고 나면 그간의 과정에서의 스트레스는 모두 해소되고 힐링을 준다.

 

어설프게나마 음영효과를 그려주니 입체감이 느껴지긴한다

 

그리고 많은 비율의 한국사람이 완벽주의적이라는데 나 또한 그런 면이 있어, 처음부터도 너무 잘하려는 경향이 있다.

꽤나 많이 버리고 버렸지만, 날 때부터 가진 특성이라 여전히 이따금씩 나오지 않나 싶다.

특히나 나의 관심과 흥미, 하고픈 욕구가 강할수록 더욱 완벽하게 잘하고픈 욕심도 강해지는 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수많은 것들 중 매우 매우 강한 욕구가 생기는 게 그림 그리는 것이다.

내가 그린 모든 그림은 작가님의 그림과는 매우 차이가 나지만 그것은 매우 당연한거고, 난 만족한다.

 

완벽함을 원하는 만큼 실행되지 않을 시 그 스트레스가 매우 심하다.

그래서 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대충 배워나가기로 마음먹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더 큰 흥미를 위해서는 물론이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되게 되어 클래스를 꾸준히 배울 수 있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처럼 바빠서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 것 같다.

그러면 진도도 빨리 나갈 수 있고 더 많고 다양한 클래스를 쭉쭉 배워나갈 수 있지 않을까.

목표는 적은 시간을 할애하더라고 매일매일 꾸준히 배우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