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웍스 데이터 라벨링 입문 과정 수료 완료. 수료증

 

크라우드 웍스 데이터 라벨링 입문 과정 수료증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무료 교육, 크라우드 웍스 데이터 라벨링 입문 과정을 마쳤다.

교육 과목마다 (크라우드 웍스와 계약된) 각각의 사업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소개한 후 익혀야 할 작업을 설명한 후 실전 튜토리얼을 통과해야 하는 형식이다.

소개된 사업서비스는 내게도 호기심이나 유용하다고 생각되어 실제로 이용해 보고 싶은 것도 있었다.

 

 

아마 최종평가 시험도 필수가 아니었던걸로 기억

 

굳이 100퍼 수강을 안 해도 수료증이 나온다.

이 평가 시험도 아마 선택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100퍼센트 다 수강하고 평가시험도 치렀다.

앞으로의 크라우드 웍스 작업에서 좋은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과 더 다양한 작업과 지식을 보고 익히면 더욱 도움이 될것이기 때문.

 

 

과목을 마치고 진도율이 갱신될 때에도 카톡 알림이 온다

 

 

과목을 하나하나 마칠 때마다 위와 같이 카톡 알림이 온다. (카톡 알림이 와야 과목 진도율이 갱신되어 다음 과목을 볼 수 있다)

내가 체감한 바로는 크라우드 웍스 교육 사이트에서 과목을 마친 후(실습 튜토리얼까지 통과 후) 크라우드 웍스 워크 스페이스(작업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를 확인해야 갱신이 되었다.

확실치는 않고 습관적으로 하다 보니 누적된 체감이 그렇다.

 

 

입문 교육 과정을 마치자 배지 소유자가 되었다. 무려 8개

 

 

입문 과정을 수료하니 배지 0개에서 한 번에 8개가 획득되었다.

뱃지를 획득할수록 가능한 작업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았는데, 가능한 작업은 여전히 없었다.

 

 

선발테스트만 가득. 고양이 이미지 20개 수집도 간간히 뜨지만, 나만 고양이 없어ㅠㅠ

 

 

며칠 지나니 선발 테스트 작업은 생겼지만, 바로 검수가 되지 않고 며칠 동안 검수 대기 중이다.

(선발 테스트 작업은 말 그대로 본 작업을 수행할 자격을 확인하는 단계. 선발 테스트 작업이 승인되어야 본 작업을 할 자격이 주어진다)

아마도 정해진 기간이나 참여 인원이 되면 일괄적으로 검수(선발)하는 모양이다.

(그런데 어차피 나는 선발이 되어도 국민취업지원제도까지 이용 중이라 취업촉진수당 조건 때문에 참가할 수가 없다)

 

 

크라우드 웍스 중급 과정 대기 중

 

그리고 며칠 전 신청했던 데이터 라벨링 중급 과정도 내일부터(7일) 수강 가능하다.

중급 과정은 국취지 수행과제인 일 경험 출퇴근 때문에 이번 달 수료는 힘들 것 같다.

마음은 빨리빨리 하고 싶지만 현실은 바쁘고 피곤하다.

 


 

내일배움카드 교육훈련 신청 전 해야 할 것
-이메일, 문자 수신(SMS) 동의해 줄 것. 
(동의 체크하지 않으면 교육 신청 결과나 시작 등에 대한 알림이 오지 않아 혼동되거나 불편함이 있음)

 

 

 

위 캡쳐 화면대로 확인, 변경을 해주어야 편함.

회원정보관리 -> 정보변경 -> 이메일, 문자 수신 동의 ✅체크

 

이메일, 문자 수신동의 안하면 이와 같은 알림이 오지 않음

 

이메일, 문자 수신동의를 하지 않으면 위와 같은 알림을 받을 수 없음.

 


 

이메일, 문자 수신 동의하지 않았을 때 교육 신청 결과 확인 방법

 

 

 

HRD Net(내일배움카드 사이트)에서 나의 훈련 -> 온라인수강신청이력 -> 신청 교육의 확장 화살표 클릭 -> 신청결과 확인